프로그래밍언어/Java

Java 파일이 JVM에서 동작하는 원리와 메모리 영역에 대한 생각정리

by 앵과장 2021. 11. 26. 11: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앵과장입니다.

벌써 2021년 12월이 다가오고 있네요
남아있는 모든 주변 사람들과 내가 해왔던것들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고 착하게 살았는지 나쁘게 살았는지 자신을 뒤돌아 보는 시간을 잠깐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 받긴 힘들거같네요 아이들한테는 착한아이가 되라고 했지만 저는 착한 어른이 되지는 못한것 같습니다.
(2021년 나와 함께한 모든 분들께 여러가지로 죄송합니다)


Java

딱히 Java 설명을 하려고 작성한건 아니고 너는 참 오랫동안 사랑받는구나. 한국에서는 말이야!!
넌꼭 한글과같은 느낌이야

Java는 컴파일언어 입니다.
언어에는 여러종류가 있는데 참 친절한 언어이면서 어떻게보면 타입도 명확하고 자유도도 떨어지고 최근에 만들어진 언어들보다 사용하는 방법에서도 Tmi하지만 사랑받는이유는 어느정도 강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사람이 협업하는 개발에서는 오히려 정형화될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사랑받고 있는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Java 가 사람이라면 이런 기분이 드네요!!!!


왠지 이런 기분이 드는건 기분탓이겠죠!!!!

Compile


Java를 코딩하고 JVM(Java Virtual Machine)에서 구동하려면 컴파일 해야합니다.
Jvm은 자바표현을 이해할수 없고 Class라는 파일로 컴파일 시켜야 이해 가능합니다.

즉 변환하기전 오리지널 Source Code를 javac 명령어 또는 Tool에서 Bytecode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자바 컴파일러 라고 합니다.

javac main.java

 

 

Java 를 Class

JVM 실행 순서

JVM 실행순서

JVM이 실행되는 순서는 위에 이미지처럼 흘러가는것 정도로 이해하면될것 같습니다.